‘기저귀 명가’ 유한킴벌리, 5000억 유아복 시장 진출

입력 2012-06-04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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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스 라운지웨어 론칭, 제품 80여개 출시…2015년까지 매장 200개 오픈

기저귀 등 유아용품 시장 선두 업체인 유한킴벌리가 유아복 시장에 뛰어든다.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는 ‘하기스 라운지웨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고 유아복 시장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미 작년부터 준비하며 온라인숍 등에서 일부 품목을 선보인 유한킴벌리는 이번 진출을 통해 종합 유아·아동용품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하기스 라운지웨어’는 집에서나 외출 시 입을 수 있는 ‘원마일웨어’ 콘셉트로 편안함과 스타일을 강조한다. 간이복, 수트, 우주복, 가디건, 액세서리, 침구 등 80여개의 제품이 나온다. 특히 전 세계 면화 생산량 중 3%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면화를 사용한 수피마 코튼을 비롯해 오가닉 코튼, 퓨어 코튼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제품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유한킴벌리는 오는 2015년까지 국내 할인점, 로드숍 등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 내에 종합 유아용품 전문매장인 ‘하기스 베이비샵’을 오픈했다. 아울러 국내 시장 성과에 따라 해외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국내 유아복 시장은 업계에서 약 5300억원 규모로 추산하고 있으며, 기저귀와 함께 유아용품 중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신개념 유아복 출시를 통해 기저귀, 유아·아동용 스킨케어, 육아용품 등과 함께 유아·아동용품 시장의 새로운 수요 창출과 국내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세훈 유아·아동용품 신규사업팀장은 “유아복 시장에 원마일웨어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소비자의 생활 편의와 함께 전체 유아복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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