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신작 게임 ‘비공개 테스트(CBT)’에 참여하기 위해 게임 사이트를 찾아 다니지 않아도 된다.
NHN 네이버가 운영하는 게임 통합 브랜드 ‘네이버 게임’은 게임 출시 전 진행하는 ‘비공개 테스트(CBT)’에 대한 정보를 확인 후 신청, 당첨확인, 참여까지 원클릭으로 가능한 ‘CBT 게임’ 플랫폼을 대폭 개편하고 서비스 통로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 게임’은 온라인 게임을 채널링 방식으로 서비스하는 ‘네이버 온라인게임’과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을 즐길 수 있는 ‘네이버 소셜게임’으로 구성돼있다.
이용자들은 ‘CBT 게임’ 플랫폼을 통해 비공개 서비스(CBT)를 진행하는 게임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네이버 게임’에서 로그인 한번으로 각종 게임 테스트 정보 확인 및 신청ㆍ참여를 할 수있다. 또 테스트가 진행되는 게임에 대해 ‘별점 주기’ 등의 서비스를 신설해 이용자들간의 소통공간도 확보했다.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는 별도의 계약이나 절차 없이 ‘CBT 게임’을 통해 테스트 게임을 선보이고, 네이버를 통해 유입되는 게임 콘텐츠의 핵심 소비층을 대상으로 테스터 모집이 가능하다. 또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그램도 지원받게 된다.
NHN 게임&Fun서비스 김종민 실장은 “네이버 게임 내에 CBT 게임을 새롭게 개편해 이용자들에게는 플레이, 테스트, 소통이 가능한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또 개발사와는 상생을 통해 게임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