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아이돌’은 중국의 드라마, 영화 전문 제작사인 세기영웅 미디어그룹(世纪英雄传媒集团)이 주최하며, 중국은 물론 우리나라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에서 글로벌 예선을 치루게 된다. 또한 각 나라별로 선발된 최종 TOP 50은 올해 말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 올라 경합을 벌이게 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예선은 오는 28일부터 7월까지 접수와 예선을 동시에 이뤄진다. 한국 예선을 주관하는 아이스엔터컴퍼니 관계자는 “중국 노래 뿐만 아니라, 가요, 팝송까지 장르 구분 없이 16세 이상의 아마추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 예선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두 차례 진행될 예정으로 TOP 50에 선발될 경우 중국 제작사측에서 대회 참가 일체의 비용을 지원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국 예선은 아이스엔터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참가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과 현장 오디션을 통해 본선 참가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아이스엔터컴퍼니는 ‘차이나 아이돌’ 국내 예선 주관을 시작으로 해외 네트워크 구축 및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며, 하반기부터는 주.조연급 연기자를 영입 매니지먼트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OCN 드라마 ‘신의 퀴즈3’ 캐스팅을 통해 호연을 선보이고 있는 신예 탤런트 이맑음이 속해있으며 KBS 1TV 일일드라마 ‘당신뿐이야’로 큰 인기를 얻은 서준영의 홍보를 맡고 있다.
한편 지난 16일, ‘차이나 아이돌’의 제작 발표회가 대만 내 최고 음반제작사인 HIM International Music 북경지사에서 쿵푸배우 석천용, 프로듀서 남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