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만족도 평가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해 4대 사회보험 통합징수업무 시행과 함께 가입자들의 업무편의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http://si4n.nhic.or.kr/)’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평가 및 의견수렴을 위해 2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설문조사의 내용은 △회원유형별 이용횟수를 비롯한 메뉴별 이용빈도 △콘텐츠 구성에 대한 만족도 △보완 또는 개선요구의견 등 총 15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http://si4n.nhic.or.kr/)에 접속하면 설문조사 바로가기 팝업창이 보여 설문에 응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이용자들의 업무 활용도를 파악하고 개선의견에 대한 검토과정을 거쳐 앞으로 징수포털운영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한편 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 가입하면 △보험료 납부 △보험료 납부현황조회 △고지산출내역조회 △납부증명서 발급 △이메일 고지신청 △자동이체 고지신청 등 필요한 업무를 인터넷을 통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은 건보공단 홈페이지(www.nhic.or.kr)에 회원을 가입하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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