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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새벽 0시부터 4시 30분까지 ABC마트의 인터넷쇼핑몰에서 전 제품이 3만9000원으로 표기됐으며 거의 모든 품목이 매진됐다.
그러나 오전 4시 30분경 ABC마트 측은 “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정기점검에 들어간다"는 공지를 게재해 이번 사건을 일단락 마무리했다.
이번 사건은 해킹이 아닌 사이트 개편 후 안정화 기간 중 일어난 시스템 오류로 이와 관련된 주문건은 모두 취소처리 된다.
현재 ABC마트는 사이트를 점검을 마친 후 정상화시켰으며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고객들에게 공식적인 사과를 진행하고 있다.
오기로 표기된 가격으로 구매가 이뤄진 주문 건은 고객 동의 환불 처리 진행 중이며 해당 주문 고객에 대한 보상은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장문영 ABC마트 마케팅부 부장은 “이번 오류로 고객분들에게 불편을 드리고 혼란을 야기시켜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 일일이 구매자들에게 구매취소 권유 전화를 넣고 사죄의 의미로 개별 할인 혜택뿐 아니라 대안 이벤트도 준비하려 한다” 며 “다시 한번 깊은 사과 말씀 드리며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앞으로 시스템 안정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