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기회로]한국야쿠르트, '룩'으로 다이어트 음료 시장 공략

입력 2012-05-18 16:0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지난달 30일 출시된 건강기능식품‘LOOK(룩)’은 한국야쿠르트의 새로운 성장동력이다. ‘일상생활 속 다이어트’를 표방하며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시장 공략에 나선 것. 특히 걸그룹 소녀시대를 모델로 앞세우는 등 전방위 마케팅으로 조기에 시장에 안착시키겠다는 것이 한국야쿠르트의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LOOK(룩)’은 체지방 합성억제와 연소, 원활한 배변활동 등의 장점으로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제품의 주성분인 HCA(가르시니아캄보지아)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인정한 탄수화물 지방전환 억제와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기능성 물질이기 때문. 생리활성화를 유도하는 천연물 소재인 판두라틴(panduratin) 추출물도 첨가했다.

국내에서 판두라틴이 식품소재로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도네시아에서 전통 약용식물로 널리 활용되는 판두라틴(panduratin)은 생강과의 식물로 국내외에서 그 기능성 연구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장은 “HCA(가르시니아캄보지아)뿐만 아니라 새로운 원료인 판두라틴과 비만억제유산균을 더 해 입체적인 체지방관리법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인 중도포기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야쿠르트아줌마가 목표치를 꼬박꼬박 챙겨줄 것”이라며 “다이어트는 단순한 외형관리의 문제가 아니라 성인병 예방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종합건강기업의 이미지를 신제품‘LOOK(룩)“을 통해 더욱 확고히 하겠다” 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