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민원24' 온라인 전입신고 서비스 개선

전입신고가 온라인을 통해 더욱 간편해진다.

행정안전부는 15일 ‘민원24’ 온라인 전입신고 서비스를 종전보다 쉽고 편리하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전입신고는 ‘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나, 입력항목이 너무 많고, 전문용어가 포함돼 있어 온라인을 통한 신청이 어렵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번에 개선된 ‘민원24’는 신청화면을 단계별로 기재할 수 있도록 단순화했다.

또한 신상정보를 직접 입력할 필요가 없어 편리해졌다. 주민등록시스템과의 실시간 연계로 전출지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세대원 정보도 쉽게 조회해 선택할 수 있어 간단하고 정확하게 신청할 수 있다. 전입신고만의 전용화면을 제공하고 도움말 기능도 강화했다.

한편, 온라인 전입신고는 민원인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민원24’(www.minwon.go.kr)를 통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한 해 동안 온라인 전입신고 건수가 51만 건에 이르는 등 국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으나, 전체 전입신고의 9%만이 온라인 신청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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