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사이트의 새장 ‘현대카드 뮤직’ 오픈

현대카드는 음악사이트 ‘현대카드 뮤직’을 공식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카드 뮤직은 ‘음원 프리마켓’과 ‘인디 뮤직’, ‘브리티시록’ 등으로 구성돼 있다.음원 프리마켓은 지난 4월18일부터 음원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

현대카드 뮤직의 음원 프리마켓은 뮤지션과 음악 팬이 자유롭게 음원을 사고 파는 새로운 음원유통 공간이라고 회사를 설명했다.

뮤지션들이 자신들의 음원 가격을 결정하고 현대카드는 일부 운영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판매수익을 전액 뮤지션들에게 지급한다. 이러한 방침에 따라 뮤지션들에게 지급되는 금액은 국내 최고 수준인 음원 판매금액의 80%에 이를 전망이다. 음원등록 신청을 받기 시작한 지 약 20여일 만에 700곡이 넘는 음원등록 신청을 마쳤다.

현대카드는 다음 달 13일 음원 프리마켓에 사전 등록한 뮤지션 중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투표 등을 통해 톱3를 선발할 예정이다. 톱 3에 뽑힌 뮤지션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3000만 원 상당의 음반 제작비용 지원과 뮤직비디오 제작, 다양한 공연무대 제공 등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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