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상품기획자가 가는‘출장 품평회’개최

입력 2012-05-07 08:1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롯데마트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을 위한 상품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품평회는 유통업체가 중소기업 상품 품평회 행사를 준비하고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유통업체 MD(상품기획자)가 중소기업 상품 전문 판매 매장을 직접 찾아가 품평회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매우 이례적이다.

이를 위해 오는 8일 20여명의 롯데마트 상품 MD(상품기획자)들이 중소기업 상품 전문 판매 매장인 ‘HIT500 PLAZA’를 방문해 현장에서 상품 품평회를 개최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세제, 샴푸 등 일상생활용품부터 주방청소용품, 인테리어, 화장품, 이미용 기기, 디지털 가전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판매된다.

이번 품평회를 거쳐 선정된 우수 상품들은 6월 중 롯데마트 점포에서 테스트 판매 행사에 참여하며 테스트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상품은 롯데마트에 입점돼 지속 판매될 계획이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번 품평회는 형식적인 행사를 배제하고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개발한다는 본래의 취지에만 집중해 기획했다”며 “참여 방식도 중소기업이 찾아오는 방식이 아닌 유통업체 MD가 직접 찾아가는 방식을 채택한 만큼 중소기업의 부담을 최소화한 품평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