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노 람보르기니 2주만에 330만갑 판매 ‘쾌속질주’

입력 2012-05-04 10:19수정 2012-05-04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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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가 지난달 18일 출시한 ‘토니노 람보르기니’가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쾌속질주하고 있다.

KT&G는 신제품 ‘토니노 람보르기니’가 출시 2주 만에 총 330만갑이 판매됐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초기 점유율도 출시된 제품들 중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포함 전국 6170점포)의 담배 판매현황 집계 결과 발매 첫 주인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토니노 람보르기니’의 시장점유율은 1.71%를 기록했다. 최근 5년간 출시된 신제품 중 발매 첫 주에 1.5%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은 ‘토니노 람보르기니’가 유일하다.

특히 대학가 주변 편의점의 같은 기간 시장점유율은 3.12%를 기록해 젊은 층의 반응이 상대적으로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KT&G 관계자는 “토니노 람보르기니'는 유럽, 미국 등에서 활동하는 베테랑 블렌더가 참여해 풍부하면서도 목넘김이 좋은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며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상당히 호의적이고, 경쟁 브랜드에서의 유입 비율이 높아 향후 회사의 주력 브랜드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토니노 람보르기니'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외 담배전문가들이 지난 3년간 공들여 개발한 프리미엄급 담배”라며 “KT&G는 국내시장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서유럽 등 해외 시장도 본격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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