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패션기업 한섬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간 쌓아온 해외 패션 브랜드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한섬의 해외 패션 브랜드를 경쟁력을 강화시키며 다양한 해외 패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또 한섬이 로드숍에 운영하고 있는 ‘무이’, ‘톰그레이하운드다운스테어즈’ 등의 수입의류 편집숍도 강남지역 백화점에 입점시켜 브랜드 인지도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한섬의 국내 브랜드에 대한 지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한섬이 국내 브랜드를 신규 론칭할 경우 유통망 확보 지원은 물론 마케팅 지원 활동도 적극 추진하는 등 국내 브랜드와의 시너지 확대 구체화 작업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병호 현대백화점 사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로 양 사는 상호 패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섬 브랜드의 유통망 확대를 한층 강화하고 디자인 및 마케팅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섬의 해외 브랜드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는데 실질적 도움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섬과의 시너지 증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섬은 지난 1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홈쇼핑이 지분 34.6%를 4200억원에 인수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로 편입됐으며 그룹 내 패션사업 분야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