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론칭한 블랙스미스의 일관된 맛과 서비스 비결로 아카데미가 꼽히고 있다. ‘맞춤형 인재 양성’이라는 모토로 블랙스미스의 전문 매니저와 셰프가 양성되고 있기 때문.
블랙스미스는 이들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셰프, 서비스 매니저를 각 1명씩 전국 매장에 기본 배치해 본사의 레시피와 메뉴얼로 일관된 맛과 서비스를 전국 매장에서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블랙스미스는 매장 인프라를 꾸준하게 구축할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해 급변하는 외식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블랙스미스 관계자는 “블랙스미스에서 정통 이탈리안 음식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 기관을 갖춘 만큼 운영에 외식업계에서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