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의 브랜드숍 이니스프리는 25일 중국 상해 남경서로에 플래그십스토어(Flagship store)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는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급성장하는 화두인 ‘자연주의’ 카테고리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중국을 넘어 아시아 No.1 자연주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중국시장 제품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직영하는 제주 다원에서 재배된 유기농 녹차 원료의 ‘그린티 라인’을 중심으로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매장에서의 새로운 뷰티 체험, 수준높은 카운셀링 서비스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에 맞는 스토리 컨텐츠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한국의 아름다움인 K-Beauty를 전파한다는 전략이다.
이니스프리는 다음달 상해 오각장에 2호점을 추가 오픈하며 연내 상해, 북경 등 주요 대도시에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및 백화점을 대상으로 매장을 입점 시키는 등 총 10여개 매장을 오픈하고 중국 대륙 진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안세홍 이니스프리 대표이사는 “최근 3년간 중국 고객들 사이에서 효능뿐 아니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며 ”이니스프리는 이러한 트렌드에 부응하여 자연의 가치를 전달하며 나아가 자연주의 문화도 전파해 중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상해 현지시간) 1호점 플래그십스토어에서 100명의 중국 현지 미디어 및 유통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니스프리 브랜드 소개 등 론칭 기념행사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