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5주간 활동…이공계 출신 외국어 우수자, 해외 사업장 실습 기회 부여
기아자동차가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기아차는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recruit.kia.co.kr)를 통해 4년제 정규대학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기아차 국내 사업장 및 해외 법인에서 근무하게 될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일반 사무 부문의 △경영기획 △재경 △해외영업·마케팅, △국내영업·마케팅, 생산 부문의 △생산(공장) △품질 △생산기술 △구매 등이다.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 3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총 5주에 걸쳐 입문 교육과 현업 실습을 받게 된다.
입문 교육에서는 기아차의 위상 및 브랜드 경영 이해, 기획력 및 프레젠테이션 기술 등을 교육 받은 뒤 현업 부서로 배치돼 각 멘토의 지도 아래 자동차 산업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이공계 인재의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이공계 출신 생산부문 인턴 중 일부 인원을 미국 조지아, 슬로바키아 질리나 등 해외사업장에서 실습을 진행시킬 예정이다.
실습 기간 중 프로젝트 및 평가 우수 인턴사원은 정식 직원으로 채용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막연한 이미지로만 접해온 기아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