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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기업 사회공헌 활동은 기부에서부터 봉사활동, 전문기술 나누기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게 특징이다.
특히 국내 기업들은 연말연시 등 특정시기 일회성 지원이 아닌 취약계층의 자립 기반을 다지고 그룹 내 전담조직과 사회적기업을 만들어 사회공헌의 체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사업이 경영의 일부로 인식되면서 직원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지원도 확대되는 추세다.
이와 관련 한 기업 관계자는 “기업이 단순히 금전적 이익만 창출하는 과거형에서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에 국내 기업들이 스스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생각과 활동을 진화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