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영업사원 고객응대 품질 높이기 나서

입력 2012-04-17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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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튼호텔 트레이닝센터와 연계한 고품격 고객응대 교육 프로그램 실시

현대자동차가 직영지점·대리점 영업사원의 고객응대 서비스 품질 높이기에 나선다.

현대차는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감동 실천을 위해 고객응대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인 ‘쇼룸 전문가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고객응대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은 3월부터 진행 중인 ‘청춘고백 2030 운동’과 함께 고객응대 접점에 있는 직원들의 고객 서비스 자세와 응대 요령을 강화해 고객감동을 달성하기 위한 실천 과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주요 거점 50여개소(직영 30개소·대리점 20개소) 소속 영업사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힐튼호텔 트레이닝센터 등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4월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각 영업소별로 차수를 나눠 7월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힐튼호텔 트레이닝센터 전문 강사와 상품 스피치 전문기관인 ‘김효석 쇼호스트아카데미’의 김효석 대표를 비롯한 전문 강사진에 의해 1일 6시간씩 진행되며 △힐튼호텔의 고품격 고객응대 서비스 체험 △상품 스피치 교육 △고객응대 역할극 및 현업 적용 토의 등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강화되고 있는 수입차 공세에 대응해 제품은 물론 서비스의 품질 경쟁력도 특급 호텔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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