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조명·건축 박람회’ 참가…글로벌 LED시장 공략

입력 2012-04-1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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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규모의 LED 국제 전시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LED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삼성전자는 15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조명·건축 박람회(Light and Building 2012)’에 공식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고효율 조명용 패키지, 엔진 등 총 100여 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세계 조명·건축 박람회’는 격년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홈인테리어·시스템 전시회로 이번 행사는 ‘에너지 효율(Energy Efficiency)’이라는 테마 아래 20일까지 진행되며 약 20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한다.

이날 삼성전자는 고효율·고출력 LED 패키지, 실내조명용 엔진 등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급성장하는 LED조명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장기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30여 년간 쌓아온 반도체 개발과 생산 노하우를 LED사업에도 적용해 최고의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강점을 전면에 내세웠다.

삼성전자 LED사업부의 이도준 전무는 “최근 급성장 중인 LED조명시장은 2015년을 기점으로 디스플레이용 백라이트 등을 제치고 LED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글로벌 IT산업 리더로서의 경쟁력과 오랜 기간 쌓아온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LED조명시장 빅뱅(Big Bang)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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