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접수… 7주간 멘토링 시스템 및 다양한 형식 수업
SK그룹이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교육은 5월12일부터 6월30일까지 총 7주간 진행될 계획이다.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우수한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고자 SK그룹과 사회적기업 전문기관이 연계해 만든 교육프로그램이다. 2009년 문을 연 이래 현재까지 650여명이 수강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사회적기업가 양성 과정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전주 등 5개 지역에서 개최되며, 사회적기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은 서울지역 100명을 포함해 총 3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예비 사회적기업가들을 위해 사회가치 및 사회적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분야별 전문가 강의를 비롯해,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SK는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을 통해 수강생들이 유능한 사회적기업가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과정 개설과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SK는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사회적기업가에 대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