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립식품 마케팅 담당자는 “초콜릿 맛이 주종을 이루었던 이전 포켓몬스터빵 시리즈에 비해 원피스빵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피자, 불고기 등의 조리빵류와 치즈, 과일 등의 다양한 원료를 사용한 빵 등 선택의 폭을 높인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원피스빵 성공에는 캐릭터빵에서만 볼 수 있는 '씰' 마케팅도 일조했다. 원피스 빵 포장지 안에는 원피스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이용한, 일종의 카드(씰)가 들어있다. 원피스 만화영화의 등장 인물들을 소재로 사용한 카드와 매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용 카드 두 가지가 있다.
삼립식품은 오는 6월 31일까지 원티드(WANTED)가 인쇄된 카드 8종을 모두 모아서 응모하는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2와, 원피스 만화책 전집, 원피스 인형, 원피스 1000조각 퍼즐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