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은 화사하게, 연출은 절제있게…화장전 피부관리도 세심하게
봄이 되면 계절의 변화에 맞춰 메이크업 또한 핑크, 코랄 등 밝고 가벼운 색상에 주목하게 된다. 하지만 밝은 톤의 색상일수록 연출에 더 신경을 써야 하며, 자칫 촌스럽고 어색해지기 쉽기 때문이다. 특히 올 봄에는 색상은 화사하되 연출법에 있어서는 절제미와 자연스러움를 추구하는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올 봄에는 블러셔와 아이라이너는 물론 입술 표현에 있어서도 색상의 강약을 조절해 섬세하고 은은한 느낌으로 화사함을 부여하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것으로 보인다.
파스텔톤 퓨어 레이어드 메이크업 컬렉션인 아리따움 ‘미츠드림(Meets Dream)’은 프리마돈나를 꿈꾸는 발레리나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제품으로 은은한 파스텔 컬러를 한 겹씩 더해 섬세함과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랄, 바이올렛, 옐로우, 핑크, 베이지 핑크의 5가지 파스텔 구슬이 들어있는 ‘플리에 비쥬 블러셔’가 대표적인 예로 테라코타 공법으로 구워낸 구슬들을 브러쉬로 믹싱해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색상이 조화를 이뤄 봄빛처럼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립스틱은 과감하게, 피부는 은은하게 = 올 봄에도 역시 소녀다운 건강하고 밝은 피부표현 위에 입술 등을 생동감 넘치는 강렬한 색조로 강조하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 인기다. 특히 올해는 특정한 한 가지 색상이 유행하기보다는 핑크, 코랄, 오렌지 등 다양한 컬러의 립스틱이 고르게 선보이며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최근 선보인 ‘디어 마이 립스-톡’은 자신의 피부톤에 꼭 맞는 색상을 찾을 수 있도록 핑크, 코랄, 오렌지, 레드 등 24가지 다양한 색상을 자랑하는 립스틱이다. 수분 흡수력이 좋은 모이스트 리퀴드 페이스트로 입술을 매끈하고 촉촉하게 연출해주고, 스무스 파우더 시스템으로 크림처럼 부드럽고 풍부한 발색이 특징이다. 강렬한 컬러의 립스틱을 바를 때는 아이섀도나 블러셔는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만 사용해 인형처럼 또렷한 눈매를 완성시키고 블러셔는 립스틱의 색상과 맞춰 혈색을 더한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바르면 심플하면서도 포인트가 명확한 감각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진주알 맑은 BB 브라이트 핏’은 기존 베스트셀러 진주알 맑은 BB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진주 추출물의 함량을 1.5배 높여 브라이트닝을 강화하고 해조추출물 콤플렉스로 속보습을 강화했다. 또한 내추럴 산화 방지 파우더 시스템으로 하루종일 다크닝 없고 밝은 피부를 완성해준다.
‘님프 광채 볼류머 투명한 물광채’는 기존 님프 광채 볼류머의 장점인 촉촉함은 100% 전달해주고 더욱 가볍고 촉촉한 광채를 부여해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화장전 잊지말아야 할 보습관리 = 봄철 불청객인 황사는 중금속 등 미세 먼지를 동반하고 있어 호흡기 질환은 물론 피부 트러블 이나 피부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이 때문에 봄철 메이크업의 첫번째 단계는 바로 꼼꼼한 보습관리에 있다. 보습을 위해서는 이중세안이 필수다. 1차 세안으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건성 피부는 유분감이 있는 크림이나 오일 타입의 클렌저를,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의 경우에는 겔이나 로션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포레스트 가든 아르간 클렌징 오일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전해주고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에 윤기를 부여한다. 메이크업과 각종 노폐물을 부드럽게 지워주고 6가지(파라벤, 인공색소, 알코올, 실리콘,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 무첨가 처방을 적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건조한 봄 날씨 탓에 칙칙한 피부톤이 걱정된다고 해서 무턱대고 고기능성 제품이나 영양크림을 바르면 피부에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을 뿐 아니라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다. 모든 피부 고민은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한 데서 시작되기에 보습 케어부터 충실히 하는 것이 건강한 피부의 기본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알긴산 등 영양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보습과 활력을 선사한다. 사르르 녹는 셔벗 제형으로 피부 안팎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