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일 중국 베이징 케리호텔에서 ‘2012년 LG전자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올해 중국시장 전략제품 50여 종을 선보였다. 이 자리에는 중국 가전 연구원 우상지애 부원장, 전자상회 루른보 부비서장, 남영우 중국법인장 사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시네마3D TV(모델명: LM8600/LM7600/LM6700/LM6600)를 앞세워 세계 최대 단일 3D TV 시장인 중국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제로베젤에 가까운 파격 디자인의 시네마스크린을 적용한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세계에서 가장 큰 55인치 3D OLED TV와 무선 디스플레이(WDI) 기술을 채택한 스마트 TV도 이번 발표회에 등장하며 중국 시장 공략의 지원군으로 나섰다.
LG전자는 3D TV외에도 3D 모니터 및 3D 스마트폰를 전시하며 3D 풀 라인업을 선보였다. 시네마 3D 모니터는 일반 2D 영상을 3D 입체 영상으로도 자유자재로 변환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무안경 3D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3D MAX’는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대로 폰을 꾸밀 수 있는 특화기능을 탑재했다.
이번 발표회를 계기로 LG전자는 중국 생활가전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날 전시한 ‘6모션 세탁기’와 냉장고 안 미니 냉장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갖춘 냉장고 등이 거래선 관계자들과 기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트롬스타일러, 침구용 청소기, 정수기, 공기정화기 등을 통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중국법인장 남영우 사장은 “LG전자는 시네마스크린을 적용한 시네마3D TV 등 기술 리더십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반영한 최고급 제품을 통해 중국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