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이틀간 사전신청자 800명 대상…설명회 후 최신영화 상영 예정
기아자동차가 서울 시내 유명 극장에서 채용설명회를 연다.
기아차는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청담동 CGV 청담씨네시티의 기아차 브랜드관 ‘기아 시네마’에서 ‘Design Your Future(기아차를 통해 미래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2012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겸한 ‘기아 시네마데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지원자 약 800명을 대상으로 이틀간 4시간씩 총 4회에 걸쳐 기아차의 경영진과 채용팀장이 직접 회사의 비전과 다양한 채용정보를 공개한다.
또한, 선배 사원과의 상담시간을 마련해 지원자 본인의 희망 직무와 경력개발에 대해 경험을 공유하고, 회사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시간도 진행한다. 아울러 지난해 하반기에 입사한 선배 사원들의 우수 지원서를 로비에 게시해 지원자들이 이를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설명회가 끝나면 행사는 ‘기아 시네마데이’로 이어져, 영화 상영이 이뤄진다. 상영 영화는 당일 상영관 사정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지원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구직 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재미있는 채용설명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기아 시네마데이’의 콘셉트를 ‘채용설명회와 함께하는 시네마데이’로 정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그간의 채용설명회는 학교로 직접 찾아갔지만 이번 설명회는 기아차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들이 직접 찾아오도록 한 만큼 참석하는 모든 이들과 최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단순한 채용정보 전달을 넘어 지원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시네마데이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채용설명회를 겸한 시네마데이는 오는 25일까지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fun.kia.co.kr)에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펀키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