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 5년 연속 1위

입력 2012-03-19 11:1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금호타이어는 19일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업 브랜드스톡에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에 근거해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를 인증하는 제도다.

금호타이어는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 5개 항목으로 구분된 브랜드별 소비자 조사지수에서 1000점 만점에 842.68점을 얻어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금호타이어는 2008년 이후 5회 연속 1위를 기록하게 됐다.

브랜드스톡은 금호타이어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회전저항 기준) 제품 ‘에코윙-S’의 업계 첫 판매 등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F1의 진입관문인 ‘2012 오토GP’ 의 공식타이어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 활동이 소비자가 금호타이어를 브랜드스타로 선택한 이유라고 평가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부문 상무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타이어 부문이 신설된 2008년 이후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더 의미가 크다”며, “꾸준한 품질 개발과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개발로 고객 만족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위상을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