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능률협회 선정 브랜드파워 10년 연속 1위

입력 2012-03-13 12:5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한국타이어가 2012년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K-BPI)’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0년 연속,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 약 1만700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1대1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총 188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조사 결과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3년부터 10년 연속 브랜드파워 승용차 타이어 부문 부동의 1위를 기록하게 됐다. 특히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를 포함하는 브랜드 인지도 조사와 이미지, 선호도, 구입 가능성을 포함하는 브랜드 충성도 조사 항목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도 한국타이어의 토털 자동차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이 4년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이 기존 타이어 판매, 교체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티스테이션은 단순한 타이어 판매점, 정비소의 개념을 뛰어넘어 고객의 차량특성, 운전습관 등을 고려한 타이어 추천 및 안전진단,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포함하는 토털 자동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현경 한국타이어 기업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는 “이번 조사는 업계 선도 기업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한국타이어만의 브랜드 가치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