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8일 저녁 부산 디자인센터에서 7명의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와 직원들이 참석하여 2012년 투자전략 및 펀드시장 트렌드를 주제로 토론하는 “제 2회 펀드포럼-나는 펀드매니저다”행사를 가졌다.
지난 2월 여의도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던 1회 행사에 이은 올해 2번째 행사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펀드판매인으로 근무하고 있는 직원 200명이 청중평가단으로 참석하였고, 펀드매니저 7명의 경연발표 후 참석자 모두가 토론에 참여하는 서바이벌 경연방식으로 진행됐다.
경연 및 토론 실시 후 청중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GS자산운용의 윤창보 펀드매니저가 발표한 정통액티브 투자전략이 최고의 펀드매니저와 투자전략으로 선정됐다.
행사에 참여한 펀드 매니저들이 운용하고 있는 7개 투자섹터별(가치/배당, 대형성장, 압축, 정통액티브, 중소형, 신수종, 현대그룹주) 펀드는 KB 배당포커스, 미래에셋 인디펜던스, 마이다스 신성장기업, GS 골드스코프, 유리 스몰뷰티, 현대 현대그룹플러스, 삼성 대한민국 신수종산업 펀드 등 대한민국 운용업계의 대표 펀드들이다.
KB국민은행 제휴상품부 김효종 부장은 “새로운 방식의 진행되어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과 펀드 매니저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향후에는 효율적인 시장전보 전달을 위해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제교육 및 문화행사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