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새우깡’, 칸 광고제 인터넷 부문 출품

입력 2012-03-05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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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의‘새우깡’광고가 올해 칸 광고제에 진출한다.

농심은 UCC로 화제가 된 새우깡 광고를 칸 국제광고제 인터넷 부문에 출품했다고 5일 밝혔다.

30초 분량의 새우깡 광고는 잠을 깨려고 애쓰는 아기의 모습이 새우깡이 바삭하고 부서지는 소리와 맞물려 구성됐다.

이 광고는 지난달 8일 유튜브에 소개된 뒤 보름만에 9만5000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누리꾼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또한 인터넷 광고로는 유일하게 광고정보사이트 TVCF에서 2월 인기 CF 10위 안에 들었다.

광고의 모델인 예린이는 지난해 8월‘와~ 엄마다, 근데 졸려(Wow It’s mom, but sleepy)’라는 제목으로 유투브에 처음 소개됐다. 이 동영상은 누적 조회수 500만이 넘는 등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 네티즌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CNN의 유명 뉴스 프로그램인 ‘앤더슨 쿠퍼 360’에 소개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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