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 판매 둔화…흰국물 라면시장 재편(?)

입력 2012-03-04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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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꼬꼬면의 판매가 점차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하얀 국물 라면의 대표주자인 꼬꼬면의 판매가 둔화되고 후발주자였던 기스면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A할인점의 최근 3개월간 하얀 국물 라면 판매액에 따르면 꼬꼬면은 지난해 12월 17억8000만원에서 지난 1월에는 14억3000만원, 2월에는 5억7000만원으로 급격하게 감소했다. 두달새 판매액의 1/3의 수준이다.

같은 기간 오뚜기 기스면도 10억1000만원, 7억3000만원, 4억20000만원으로 1/2 이하로 떨어졌다.

이에 비해 나가사끼 짬뽕은 17억4000만원, 17억9000만원, 18억4000만원으로 소폭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 출시된 농심의 후루룩 칼국수도 1월 1억5000만원에서 지난달에는 3억9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B할인점에서도 꼬꼬면과 기스면의 추락, 후루룩 칼국수의 선전은 유사한 양상이다.

꼬꼬면은 지난해 12월 11억9000만원에서 올 1월에는 5억7000만원, 지난달에는 2억9000만원을 기록, 두달새 4분의 1 수준으로 더 떨어졌다. 기스면도 6억5000만원, 4억6000만원, 4억4000만원으로 소폭 떠어졌다. 이에 비해 후루룩 칼국수는 1월 2억5000만원에서 2월 3억1000만원으로 증가했다.

A할인점에서 상승세를 보였던 나가사끼 짬뽕은 11억3000만원, 8억7000만원, 8억6000만원으로 줄어들었다.

하얀 국물 라면 돌풍의 주인공 꼬꼬면의 이같은 판매 둔화에 따라 팔도가 최근 빨간 국물인 '남자 라면'을 출시한 것이라는 분석도 설득력을 얻고 이다.

업계에서는 "상반기 하얀 국물 라면 판매가 줄어든다면 반짝 인기에 그칠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화된다"면서도 "할인점별로 통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좀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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