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5년 연속, 분기 기준으로는 22분기 연속 전 세계 모니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시장조사기관인 IDC의 조사결과를 인용, 삼성전자 모니터가 지난 2011년 연간 시장 점유율 15.1%(수량기준)을 달성하며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미 지난해 4분기 점유율에서도 15.5%를 달성하며 2006년 3분기 이후 22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고, 국내 시장에서도 12년 연속 최정상을 지키며 국내외 모니터 시장을 이끈 바 있다.
삼성 모니터는 세계 IT 경기의 침체 속에서도 중남미와 CIS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선진시장 뿐만 아니라 성장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LED 모니터의 경우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1200만대를 판매해 23.3%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고 2010년 LED 모니터 총 판매량의 4배 이상을 판매했다.
24인치 이상의 대형 모니터 시장에서도 연간 수량 기준 27.5%를 차지해 2위와의 격차를 18%까지 확대하고 선두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12에서 모니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고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간편하게 모니터로 연결해 볼 수 있도록 한 스마트 모니터 TB750을 국내에 출시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팀 김정환 전무는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모니터, 전문가를 위한 초고화질의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업계의 리더에 걸 맞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