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그룹 빅뱅이 주간 음원차트를 접수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는 빅뱅의 'BLUE'가 2월 4주차(2월 19일~2월 25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5집 미니앨범 선공개곡 'BLUE'는 서정적인 멜로디에 멤버들의 진솔한 마음을 담은 감성적인 곡이다.
이어 걸그룹 미쓰에이의 'Touch'가 2위에 안착했다. 'Touch'는 아픔 속에서 피어나는 사랑을 노래한 곡으로 한편의 슬픈 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전한다.
이승철의 '잊었니'가 43계단 상승한 3위에 올랐다. MBC 주말드라마 '신들의 만찬' OST인 이 곡은 음원 공개 후 소리바다 일간차트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임정희의 '나 돌아가'는 5위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2006년도에 발매된 2집 'Thanks' 수록곡인 '나 돌아가'는 SBS 'K팝스타'에서 도전자 이정미가 불러 생방송 무대에 진출했다.
신인 가수 에일리의 'Heaven'은 24계단 오른 6위를 차지했으며 존박의 'Falling'이 9위에 진입했다.
한편 태국 영상 인터뷰에서 논란이 불거진 블락비의 '난리나'가 노이즈 마케팅의 영향으로 인해 20위에 랭크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빅뱅, 미쓰에이의 컴백과 함께 정상을 차지하며 아이돌그룹의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가운데 이승철 케이윌 정엽 김범수 등 실력파 중견 남자 가수들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선전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