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문 팔도 대표이사
KBO는 정확한 계약금을 밝히지 않았지만 지난해 타이틀스폰서 지원금보다 10%가량 인상돼 역대 최고액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타이틀스폰서인 롯데카드의 지원금은 50억원이다.
프로야구가 대기업이 아닌 식품업체와 계약한 것은 타이틀스폰서 제도가 도입된 2000년 이후 처음이다. KBO와 팔도는 구체적인 타이틀 명칭과 엠블렘 등 세부사항을 3월12일 열리는 조인식에서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팔도는 지난해 개그맨 이경규 씨와 손잡고 출시한 꼬꼬면이 168일 만에 1억 개 판매를 돌파했다. 라면 매출이 70%를 차지하는 팔도는 올해 매출 4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최재문 팔도 대표이사는 “최고의 인기스포츠인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를 맡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고객들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프로야구가 700만 관중을 돌파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