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하이트진로는 지난 22일 영업총괄 김인규 사장은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한 ‘CEO와의 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하이트맥주와 진로의 통합 이후 여섯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신입사원부터 부장급 간부까지 그리고 관리, 영업, 생산 및 계열사까지 다양한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CEO와의 데이트’는 수원, 마산, 전주 등 전국을 돌며 진행되는데 지방에 근무하는 직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번에는 서울 건대입구역 주변에서 시행됐다.
이날 행사는 영업일선 담당자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지역 지점에 근무하는 사원, 대리급 직원 9명이 함께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김사장은 이들과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눴으며 특히, 올해부터 시행된 통합영업과 관련된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점에 대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9월 하이트맥주와 진로가 합병해 탄생한 하이트진로는 시너지 확대를 위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통합영업을 추진하고 있다. 효율적인 통합을 위해서는 임직원들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한 하이트진로 사장단은 직원들과의 자연스러운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로 하고 지난해 말부터 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 12월 서초동의 한 곱창집에서 이남수 사장이 본사 직원 및 성남지점 영업사원간의 만남을 가졌으며, 이남수 사장과 직원들간 노래방 배틀이 벌어지기도 했다. 같은 날 수원에서는 김인규 사장이 한 볼링장에서 직원들과 게임을 즐긴 후 MVP로 뽑인 직원에게 넥타이를 선물하기도 했다.
지난 1월 17일 전주에서 전주공장, 전주지점 및 계열사 보배의 임직원들을 만난 손봉수 사장은 ‘술집’이라는 에세이집을 선물했다. 손 사장은 이후 사내 홈페이지를 통해 경남 창원에서 일명 ‘번개모임’을 주선하기도 했다.
김인규 사장은 “ 임직원과의 소통을 통해 생각과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진정한 통합 시너지 효과가 발휘하게 될 것”이라며 “소통을 위한 채널을 다양화해 더욱 많은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경영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