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년간 증권사들 가운데 수익이 가장 높은 모델포트폴리오와 최고의 운용사의 운용능력이 합쳐지면 어떨까. NH투자증권이 바로 이런 펀드를 출시해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NH투자증권의 ‘NH-CA 퀸트MP 증권투자신탁(주식)’은 최고 74%의 수익률을 기록한 NH투자증권의 모델포트폴리오와 NH-CA 자산운용의 운용능력이 결합한 펀드다.
‘NH-CA 퀸트MP 증권투자신탁(주식)’은 밸류에이션과 모멘텀을 50:50으로 가중 결합한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월간 퀸트(계량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종목을 선정한다.
또한 퀸트에서 놓치기 쉬운 경영진의 능력, 산업이나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성, 실적의 안전성, 재무리스크 등을 NH-CA 자산운용의 심층 리서치를 통해 보완하는 것도 장점이다.
이처럼 NH투자증권의 퀀트(계량분석)모델과 NH-CA 자산운용의 심층 리서치가 복합돼 펀드에서 운용할 30개의 종목이 선택된다.
퀸트 모델의 장점은 개별 펀드매니저의 주관이 배제된다는 점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주관이 배제되면 좀 더 객관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급격한 시장상황 변화에 대한 대처를 못하는 단점도 있다”라며 “하지만 이 부분은 NH-CA 자산운용의 정성적 요소의 보완을 통해 극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NH-CA 퀀트MP증권자투자신탁(주식)은 NH투자증권 지점 및 홈페이지, HTS를 통해서 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