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 생산 중단된 '신라면 블랙'을 찾는 전화가 자주 걸려와 농심 측이 아쉬움을 나타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일부 마니아들과 어린 자녀를 둔 아주머니들이 최근 신라면 블랙을 좀 구할 수 없느냐고 문의를 해온다"면서 "그러나 이 제품은 국내 생산이 중단돼 안타까울 뿐"이라고 말했다.
신라면 블랙은 작년 4월 개당 1500원대의 비싼 가격으로 국내에 출시돼 '고급 라면' 바람을 일으키면서 한때 월매출 90억원을 기록하는 등 반짝하다가 8월말 생산이 중단됐다.
농심은 작년 9월부터 미국과 중국에서 해외 생산을 시작해 일본, 독일, 러시아 등을 포함한 1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신라면 블랙은 미국과 중국, 일본 등에서 월마트, 샘스, 따샹(大商), 이토요카도 등 대형마트에 입점해있다.
아마존닷컴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식품이기 때문에 국제 배송을 통해 구입할 수는 없다고 한다.
신라면 블랙은 작년 9월부터 연말까지 730만달러(85억원), 400만개의 해외 판매 실적을 올렸다.
올해 판매 목표는 4000만달러로 잡고 있다.
농심측은 "신라면 블랙의 국내 생산 재개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