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장비 전문기업인 티브이로직은 21일 간담회를 갖고 국내 최초로 투자자를 위한 IR 앱(App)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티브이로직에 대한 다양한 투자정보를 담은 IR App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아이폰·아이패드 등에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IR App은 투자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보다 뛰어난 접근성·가독성을 통해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회사 측은 이를 위해 IR App에 회사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물론, 다양한 제품 동영상을 담아 회사와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 주가차트·실적보고서·산업동향리포트·공시·뉴스 등 핵심적인 투자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IR자료 및 기업설명회 일정 등도 볼 수 있다.
이경국 대표(사진)는 “상장 기업에게는 회사의 성장만큼이나 주주들의 이익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며 “주주와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든 IR App을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나아가 투자자와 함께 성장해나간다는 우리 회사의 목표를 꼭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직접 동영상에 출연해 경영 현황과 비전을 설명하는 ‘CEO 메시지’를 준비하기도 했다.
티브이로직의 IR App은 오는 3월 중순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IR App은 서울IR컨설팅이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