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기능 강화한 베타버전, 구글계정 동기화로 편리
▲구글 모바일웹브라우저 크롬 화면.
구글은 7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전 세계 수 백만 명이 기본 웹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는 크롬의 안드로이드용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크롬은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된 휴대전화와 태블릿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데스크톱 버전과 마찬가지로 속도와 단순성에 초점을 뒀다. 구글 계정으로 동기화하면 어디서든 어떤 기기에서든 사용자 맞춤 웹 브라우징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크롬 베타는 처음부터 모바일에 최적화해 만들었다. 탭을 새롭게 설계해 휴대전화의 작은 화면과 태블릿의 큰 화면 모두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했으며 탭 갯수에 제한없이 자연스러운 손가락 동작으로 탭 사이를 오갈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기기로 인터넷을 할 때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인 작은 화면 안에 있는 여러 개의 링크 중에서 원하는 것을 찾아 정확하게 누르는 일도 해결했다. 링크 미리보기(Link Preview)를 누르면 웹페이지에 나오는 링크를 찾아 자동 줌인이 되기 때문에 링크를 쉽고 정확하게 누를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용 크롬은 베타버전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Chrome' 혹은 'Chrome beta"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