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유튜브 브랜드 채널에서 오는 3월 20일까지‘도전! 코카콜라 광고’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매주 우수작 1개 작품을 선정해 일주일간 코카콜라 유튜브 브랜드 채널에 게재한다. 특히 1차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개그맨 최효종이 직접 광고 내레이션을 맡아 작품에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2차에 걸친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3월부터 옥외광고판에 전시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8주간 매주 우수작으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코카콜라 250ml 각 10박스를 제공한다. 1, 2차 이벤트의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2명에게는 각 1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도전! 코카콜라 광고’ 참여는 코카-콜라의 유튜브 브랜드 채널에 접속해 최효종의 안내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의 코카콜라 아이콘으로 이벤트 화면을 꾸민 후 자신이 만든 카피와 함께 현재 방영되고 있는 코카콜라 TV CF의 한 장면을 등록하면 된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2012년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해피 에너지’를 전하기 위한 코카-콜라만의 특별한 이벤트”라며 “소비자가 직접 누군가를 위한 광고를 만들고, 또 자신이 광고 속 주인공이 됨으로써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행복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