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33년 서비스 노하우 서적 발간

입력 2012-01-31 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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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은 33년 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책인 ‘세심한 배려가 고객을 사로잡는다’를 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다룬 서적을 출간한 것은 유통업계 최초의 일로 노드스트롬 등 해외 백화점의 서비스 미담 사례는 잘 알려져 있는 반면, 국내 백화점의 좋은 사례는 모르는 경우가 많아 이번 기회를 통해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발간하게 됐다.

구성에서 발간까지 1년 넘게 걸린 이 책은 현장수기와 롯데백화점 서비스 제도 소개로 구성된다. 롯데백화점에서 지난 2010년 모든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기 공모전 수상작 41편 중 엄선된 17건을 수록했다. 롯데백화점의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 전략과 제도, 서비스 가치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소개하여 쉽게 이해하도록 만들었다.

롯데백화점은 이 책을 전국 모든 서점에서 판매하는 동시에 1000권을 전점에 배포하여 MVG 라운지 등 고객 접점에 비치할 계획이다.

김영희 롯데백화점 서비스 아카데미 팀장은 “이제는 서비스가 상품의 가치를 결정하고, 기업의 이미지와 브랜드를 결정하는 시대”라며 “롯데백화점은 이번에 30여년 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서적을 발간함으로써 고객 감동 서비스의 중요한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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