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대상별 온라인 신용교육 시스템 국내 최초 구축
신용회복위원회는 오는 31일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군인·일반인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을 통해 신용의 중요성과 신용관리방법 등에 대해 수강할 수 있는 신용관리교육 포털(www.educredit.or.kr)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신용관리교육 포털은 초·중·고·대학생·군인·일반인·서민금융이용자 등 7개 대상별 총 30개 과정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교육 수강자는 스스로 자기 학습이력을 관리하면서 수강한 학습과정에 대해서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초·중·고등학생들의 경우 신용의 개념 및 신용 쌓기, 저축과 합리적인 소비생활, 돈의 가치와 직업 선택 등의 내용으로 개발됐으며, 대학생·군인에 대해서는 불법 다단계 및 방문판매 등의 위험에 대처하기 위한 소비자법 이해하기, 학자금 대출, 신용카드의 올바른 사용방법 등 예비사회인으로서 알아야 할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일반인·서민금융이용자의 경우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재무 설계 및 금융상품 이해하기, 개인 신용평가시스템 이해하기, 올바른 신용관리방법 등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해 각 대상별 수준에 맞게 양질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신용회복위원회 관계자는 “신용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용관리교육 포털 서비스 개시를 통해 기존 홈페이지 개념을 탈피, 본격적인 이러닝(e-Learning)을 가능케 함으로써 신용교육이 필요한 사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이번 신용관리교육 포털 오픈을 계기로 향후 청소년들의 신용의식 고취를 위한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 뿐만아니라 온라인 교육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