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TV 누적 접속 2억회 돌파

LG전자는 소비자들의 스마트TV 누적 접속 횟수가 2억 회를 돌파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중순 1억 회를 돌파한 지 불과 2개월, 스마트TV 서비스를 런칭한 지 1년 만에 이룬 성과다. 스마트TV 하루 최다 접속 횟수도 최근 200만 회를 고지를 넘어섰다.

스마트TV 접속 횟수는 메인화면인 ‘스마트 보드’에 접속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컨텐츠 감상 등 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를 말한다.

LG전자는 지난해 1월 국내시장에 스마트TV 서비스를 런칭한 후 북미, 유럽, 중남미 등 120여 국가로 스마트TV 서비스지역을 지속 확대 해왔다. 또 차별화된 컨텐츠 확보를 통한 스마트TV 생태계 조성 노력과 더불어 별도 다운로드 없이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컨텐츠 서비스를 통해 접속 수를 증가 시킬 수 있었다.

LG전자는 ‘시네마 3D 스마트 TV’ 전용의 한류 컨텐츠 서비스 ‘K-POP 존’, 3D 전용 컨텐츠 서비스 ‘3D 월드’ 등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K-POP 존’은 지난해 9월 한국 런칭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캐나다, 브라질 등 19개 국가로 확대되며 단기간 내 글로벌 인기 컨텐츠로 자리매김했다.

더불어 올 1월부터 한국시장에 출시된 스마트TV 신제품에 탑재된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를 통해 스마트TV 접속 횟수가 빠른 속도로 늘어 날 것으로 LG전자는 예상했다.

LG전자 TV상품기획그룹장 조택일 상무는 “가장 편하고 재미있게 즐기는 LG 스마트TV로 전세계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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