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지난 19일 특허청에 ‘올킬’과 ‘옥션올킬’ 브랜드에 대한 상표(서비스표)를 출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옥션 올킬(All Kill)’브랜드는 온라인몰에서 옥션이 판매자와의 공동 기획을 통해 단독유통하는 상품이나 프로모션에 사용되게 된다.
‘옥션 올킬’브랜드는 지난해 하반기 ‘옥션 올킬 세일’을 통해 처음 알려졌으며 최근 저가 디지털TV ‘올킬TV’까지 인기를 얻었다. 실제로 ‘올킬 TV(42인치)’의 경우 지난 17일 1분만에 300대 전체 물량이 매진됐다.
김태수 옥션 마케팅실 이사는 “이번 상표 출원은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좋은 물건을 싸게 판다는 고유성을 브랜드 마케팅화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올 한해동안 유통 거품은 없애고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고품질의 ‘올킬’ 상품 마케팅을 디지털가전,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