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헌 NHN 대표이사(왼쪽)와 강동석 조직위원장(오른쪽)이 16일 온라인 부문 공식후원협약을 체결했다.
NHN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이 같은 내용의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는 106개 이상의 국가가 참여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올해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5월 12일부터 석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NHN은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동안 온라인 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온라인 공간에 박람회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특별 페이지 △네이버 지도를 통한 현장 거리뷰 및 테마지도 △박람회 및 주요 참여 국가들의 공식 미투데이 △모바일 전용 특별 페이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도 개별 전시물 당 QR코드를 별도로 제공해 전시물의 추가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고 관람객들의 편리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인터넷 센터 2개소를 구축할 예정이다.
김상헌 NHN 대표는 “세계인의 관심이 주목되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정보를 NHN이 지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박람회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이들도 온라인을 통해 박람회장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