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 출시 반년도 안돼 1억개 팔았다

꼬꼬면이 출시 반년도 채 안돼 1억개 판매를 돌파했다.

팔도는 꼬꼬면이 출시 168일(5개월 14일)만에 1억개를 판매했다고 16일 밝혔다. 1초당 7개가 판매되고 국민 1인당 2개씩 먹은셈.

팔도는 꼬꼬면 1억개를 길이(꼬꼬면 한 개 20cm)로 환산하면 백두산(높이 2.75km)을 7000개 이상 쌓은 높이와 같으며, 물과 함께 끓이면(물 500ml + 꼬꼬면 한 개 120g) 코엑스 아쿠아리움 수족관(2300톤)을 26번 이상 채울 수 있는 양이라고 설명했다.

꼬꼬면은 지난해 8월 2일에 출시되고 동년 11월 꼬꼬면 왕컵 출시로 제품 다각화에도 성공했다. 여세를 몰아 미국, 호주 등 20개국에 상표출원을 마치고 해외시장까지 넘본다는 계획이다. 팔도는 꼬꼬면의 성공에 대해 방송프로그램 노출로 인한 화제성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제품에 반영으로 지속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간 것이 주효하다는 분석했다.

최재문 팔도 사장은 “그동안 꼬꼬면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꼬꼬면 장학재단과 같은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사랑에 지속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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