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원 업무가 전산망 장애로 한때 마비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드러났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2시간 50분간 국가전산망과 서울시 데이터 센터를 연결하는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일부 민원 업무가 중단됐다.
중단된 업무는 타시도 주민등록·호적등본 온라인 발급, 대법원 호적 관련 업무, 시와 도를 연계한 과세 증명발급 등이다.
이번 장애는 국가정보통신망 암호화 장비(VPN)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시는 파악하고 있다.
복구 작업은 오후 1시20분 완료됐으며, 해킹 등 사이버 공격의 흔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