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간편한 연말정산 시스템’ 구축

입력 2012-01-02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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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올해부터 시 공무원 4만3000명의 연말정산을 간편하게 처리한다.

서울시는 연말정산을 종이서류 대신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간편한 연말정산 시스템’을 자체 구축하고 오는 15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인 예스원(www.yesone.go.kr)에서 소득공제 관련 자료를 내려받아 해당 사이트에 올리면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방식이다.

시는 이번 시스템을 통해 약 65만장의 종이 비용과 인건비 등 28억여원의 행정 예산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시는 일반 기업체에도 ‘간편한 연말정산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적극 제공해 민간 기업의 연말정산 비용 절감도 유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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