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 소셜커머스로 인한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3건이던 소셜커머스 피해 신고가 올해 10월까지 633건에 이르러 211배 급증했다고 30일 밝혔다.
어울림커뮤니케이션즈 이용자 피해 신고가 95건으로 가장 많았고 그루폰이 88건, 티켓몬스터가 66건으로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은 "소셜커머스 이용 때 해당 업체가 피해보상보험에 가입했는지를 확인하고 대금 결제는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로 하라고 권고했다"고 말했다.
전자상거래인 소셜커머스로 인한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3건이던 소셜커머스 피해 신고가 올해 10월까지 633건에 이르러 211배 급증했다고 30일 밝혔다.
어울림커뮤니케이션즈 이용자 피해 신고가 95건으로 가장 많았고 그루폰이 88건, 티켓몬스터가 66건으로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은 "소셜커머스 이용 때 해당 업체가 피해보상보험에 가입했는지를 확인하고 대금 결제는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로 하라고 권고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