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SNS로 돈버는 마케팅플랫폼 '아임IN 비즈' 오픈

입력 2011-12-13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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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 SNS ‘아임IN’이 단순한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를 넘어 실시간 마케팅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는 ‘아임IN 비즈’ 플랫폼 오픈을 통해 소상공인 및 프랜차이즈 사업자들이 매장과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브랜드-이용자 간 소통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아임IN 비즈’ 플랫폼은 2030 젊은 사용자가 주축인 위치기반SNS(LBSNS) 아임IN을 통해 매장과 브랜드를 홍보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매장 방문과 상품 구매를 촉진시키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소상공인과 브랜드는 ‘발도장 찍기’ 기능을 통해 관련 매장 정보 및 이벤트 소식을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다. 특히 ‘비즈 플랫폼’에서는 여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해 전체 매장 또는 일부 매장을 선택해 한 번의 발도장으로 여러 개의 브랜드 매장에 일괄적으로 발도장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비즈 플랫폼을 이용하면 다양한 이벤트의 홍보부터 이벤트 효과 분석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 접속 주소를 QR코드와 단축 URL로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수, 쿠폰 발행 수, 쿠폰 사용 수, 쿠폰 만족도, 참여한 사람 리스트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차트·도형 등 시각적인 데이터를 생성, 사업자가 이벤트 진행에 대한 효과를 보다 손쉽게 측정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비즈 플랫폼’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매장 운영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서비스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빠른 고객 응대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점 또한 특징이다.

제휴 신청은 브랜드의 경우 아임IN ‘비즈 페이지(iminbiz.paran.com)’에 접속, 회사 소개 및 담당자 정보를 작성한 뒤 제휴 신청을 하면 된다. 소상공인의 경우, 매장인증을 통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KTH 오현주 아임IN PM은 “LBSNS를 통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은 비용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쿠폰 등 실질적인 혜택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재미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거부 반응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며 “아임IN은 지금까지의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홍보·마케팅 툴인 ‘비즈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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