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2012 합격예측 서비스' 온라인·모바일 동시 제공
대학별 성적산출은 물론 합격 가능 대학 검색, 모의지원을 통한 예상 경쟁률 확인 등 복잡한 현행 입시에 최적화된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는 수험생들이 늘고 있는 것.
교육기업 메가스터디는 수험생들의 정시 지원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2012 합격예측 서비스’를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메가스터디의 ‘2012 합격예측 서비스’는 복잡한 현행 입시구조에 대비, 수험생 본인 스스로 최상의 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했다.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인 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허수 필터링 시스템 도입으로 추정 오차를 최소화했다.
메가스터디 손은진 전무는 “올해는 합격예측서비스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과거 6년간 축적해 온 채점 서비스 이용자들의 성적 데이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2012학년도 대학별 세부 입학 전형을 서비스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는 대학별 입시 요강 검색, 개인별 성적산출, 모의지원 등 대부분의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개인별 합격리포트를 제공하는 단계 정도만 유료로 제공되며 무제한 이용 가능한 패키지 서비스가 3~5만원이다.
‘모의지원 서비스’는 자신의 내신 및 수능 성적을 기준으로 지원 가능 대학·학과를 검색한 후 모의지원해 예비 경쟁자들의 성적 수준과 지원 성향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한 서비스다.
대학별 수능, 내신 반영방식 및 비율을 모두 반영해 설계했기 때문에 자신의 대학별 환산점수를 자동으로 산출해 모의지원이 가능하다. 대학별 검색, 추천대학 검색, 테마 검색 등 3가지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며 테마 검색에서는 수리 가형 가산점 부여 대학, 수능 100% 전형 대학, 수능우선선발 실시 대학, 백분위 반영대학 등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10여 가지 테마별로 결과값을 볼 수 있다.
대학·학과 검색 후 군별로 1지망부터 3지망까지 모의지원을 완료하면 입력된 수능 및 내신성적을 바탕으로 결과값을 산출한 지원전략 리포트 및 합격예측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모의지원은 총 50개 대학까지 가능하다.
모의지원 후 제공되는 ‘지원전략 리포트’에서는 본인의 환산 점수, 가상 경쟁률, 개인별 합격 및 추가합격 가능성, 전년도 경쟁률 등 다양한 통계정보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손 전무는 “경쟁자들의 성적 분포 및 타군 지원 현황을 별도로 제공하기 때문에 경쟁자들의 지원 성향을 살펴볼 수 있어 추후 정시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지원전략 리포트와 함께 제공되는 합격예측 리포트는 지원자들이 1지망으로 모의지원한 대학·학과를 중심으로 보다 과학적인 분석 결과값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수험생들이 1지망으로 모의지원한 대학·학과는 실제 지원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정보가 제공되는 것.
특히 메가스터디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허수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 허수 지원자를 제외한 분석 결과도 별도로 제공한다. 또 전년도 실제 합격자들의 평균점수 및 각 군별 합격·불합격 사례, 올해 합격가능 예상점수 및 추가합격 가능성을 예측해 제공한다.
손 전무는 “최근 입시에서는 정보 분석력이 없으면 성공적인 지원전략을 세울 수 없다”며 “메가스터디의 합격예측 서비스는 수험생 스스로 입시전략을 세우는 데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복잡한 입시상황의 길잡이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수험생들의 자기주도적인 문화까지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