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브랜드경영의 본격적인 정착과 전 임직원의 브랜드 경영 마인드 함양을 위해 브랜드 e-book과 브랜드카드를 제작 및 배포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e-book은 ‘투게더십(Togethership)’을 핵심으로 하고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각종 브랜드 관련 동영상, 광고 내용이 포함돼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접속이 가능토록 모바일 e-book의 형태로 구성됐다.
또한, 임직원들이 휴대가 가능한 신용카드 크기의 ‘브랜드카드’를 제작해 배포했다. 브랜드카드에는 브랜드 e-book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인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성과 위주의 근시안적인 접근이 아닌 장기적인 성장 동력으로서 브랜드를 보고 있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브랜드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막강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을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내외부 브랜드활동의 추진 성과를 측정하여 브랜드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신한브랜드경영지수(SBMI·Shinhan Brand Management Index)를 개발해 운용하고 있다.
올 상반기 자체적인 연구와 검수를 통해 개발된 신한브랜드경영지수(SBMI)는 효과적인 브랜드경영의 체계확립은 물론 브랜드자산화를 통한 장기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아 갈 것으로 은행 측은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