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콘텐츠 타겟팅 광고 ‘리얼센스’ 간편하게 달 수 있어
온라인 광고 리얼클릭을 서비스하는 디엔에이소프트는 네이버 블로그에도 리얼센스 광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개시한 한국형 구글 광고 리얼센스는 키워드 분석을 통한 ‘컨텐츠 타겟팅 시스템’으로 광고주와 콘텐츠 생산자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광고 모델이다.
광고주와 블로그 포스팅을 매칭하는 윈윈 모델로 광고주는 타깃 소비자에게 가장 합리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콘텐츠 생산자는 집행되는 광고에 대해 투명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그 동안 블로거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회원이 꾸준히 증가해 왔다.
이번에 네이버 블로그에 개시하는 리얼센스 광고는 더욱 진일보한 형태의 ‘위젯’ 방식으로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광고 게재 방법도 쉽다. 리얼센스 회원가입 후 광고 지면을 신청하면, 운영 중인 블로그에 로그인 후 자동적으로 네이버 사이드바에 광고가 게재된다. 기존의 티스토리, 이글루스 등 개방형 광고에 리얼센스를 붙이는 경우는 소스를 복사해서 붙이거나 html배너 출력 등 전문 블로그 메뉴 기능을 익히는 수고가 필요했지만 위젯형태의 광고는 클릭 한번으로 남녀 노소 누구나 손쉽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디엔에이소프트의 김연수 대표는“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중인 회원들의 리얼센스 광고에 대해 문의가 많았다”며 “네이버의 연간 광고 수입이 1조를 넘어서고 있지만 광고 수익이 직접적으로 블로거들에게 전달되지는 못하고 있는 현 구조에서 리얼센스는 광고수익을 블로거에게 합리적으로 배분해 온라인 상에 긍정적 순환의 카테고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