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감성적인 UX 제공
다음은 그 동안 모바일웹(m.cafe.daum.net)과 지난해 5월 출시한 아이폰용 다음 카페 앱을 통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음 카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왔으며 이번 안드로이드용 다음 카페 앱을 출시함으로써 모든 모바일 운영체제(OS)에서 편리하게 다음 카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카페 앱은 △안드로이드 OS 2.2이상에서 이용자가 남긴 글의 댓글, 답글, 등업 소식 등을 실시간으로 푸쉬해주는 ‘내소식’△사진 및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여 첨부할 수 있는 ‘글쓰기’△자주 가는 게시판 설정 및 보관하고 싶은 게시글을 저장할 수 있는 ‘보관함’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임시저장 기능을 제공해 안전한 글쓰기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안드로이드용 앱은 기존 아이폰앱에서 제공하던 기능은 물론 카페 URL 직접입력, 카페 가입 등 차별화된 기능을 다수 추가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된 UX를 적용해 한 눈에 보기 쉬운 화면으로 구성했으며, 가입한 카페뿐만 아니라 카페 URL을 직접 입력해 가입하지 않은 카페도 둘러보고 그 자리에서 가입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댓글과 한줄 메모장에 이미지를 첨부해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됐고 첨부된 이미지는 바로 확인 가능하다.
다음 송세정 소셜본부장은 “이번 안드로이드용 다음 카페 앱 출시를 통해 디바이스와 OS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다음 카페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